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비상근 이사 공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비상근 이사 공모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1.0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비상근 이사에 대한 첫 공모에 들어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범석 청주시장, 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5일 임원추천위원회를 갖고 임원(비상근 이사) 공개모집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거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는 신찬인(전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장), 이인숙(현 청주대 연극영화학부 교수), 정삼철(현 충북연구원 성장동력연구부장) 등 기존 이사 3인의 임기만료(2023. 2. 28.)에 따른 것으로, 청주문화재단이 비상근 이사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청주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운영 규정에 따른 비상근 이사의 자격요건은 △채용예정 분야의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서 직무와 관련된 경력 10년 이상 △채용예정 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경력이 15년 이상 △공무원 5급 이상으로서 관련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위 세 가지 항목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문화예술분야 관련 경험과 식견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모집 인원은 3~5명이다. 

비상근 이사로 임명되면 이사회에 출석해 재단의 업무에 관한 사항(사업계획 및 예산의 심의·승인, 규정의 제·개정 등)을 의결하며, 이사회 또는 이사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수행한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