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교부와 공동 유엔사무국 등  국제기구 채용설명회
서울시. 외교부와 공동 유엔사무국 등  국제기구 채용설명회
  • 경찰뉴스24
  • 승인 2022.10.07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외교부와 공동으로 유엔사무국 등 ‘국제기구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해외에서 근무하는 국제기구 채용(외교부)와 국내에서 근무하는 국제기구 채용(서울시)로 운영되며, 10월 12일(수), 서울창업허브 공덕 대강당과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국제기구 채용 설명회는 10월 12일(수) 14시부터 18시까지 서울창업허브 공덕 대강당 및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7개 해외 국제기구 인사·채용 관계자가 참석한다.   같은 날 12시 30분 부터는 서울 소재 국제기구 6개소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채용 상담관이 대강당 옆 공간에서 진행된다.

해외에서 근무하는 국제지구 진출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 △유엔 아·태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유엔난민기구(UNHCR) △세계식량계획(WFP)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자원봉사단(UNV) 등 7개 해외 국제기구 인사관계자가 참여한다.

해외 7개 국제기구 인사관계자가 직접 소개하는 기구별 채용 제도, 이력서 작성요령 등 생생한 취업 비법을 들을 수 있고, 더불어 현장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어, 국제기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소재 6개의 국제기구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채용 상담관도 운영된다. 국제기구 부스에서는 국내 채용에 대한 정보와 인턴십 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산업인력공단 부스에서는 공단이 지원하는 해외 취업 사업 등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에는 38개 기구가 활동 중(8월 말 기준)에 있고, 이 중 6개의 국제기구가 채용상담부스 및 홍보전시에 참여한다.

△국제이주기구(IOM) 한국대표부,

△시티넷(CITYNET) 사무국,

△유엔개발계획(UNDP) 서울정책센터,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사무소,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

△유엔인구기금(UNFPA) 서울사무소

 

이번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는 15년간 개최된 국제기구 특화 행사다. 2015년부터 서울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12일(수)에 진행되는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는 코로나 19 이후 3년만의 대면 개최다.

설명회는 15년~19년, 연평균 7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국제기구 분야 관심있는 구직자들이 정보를 얻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시는 이번 설명회의 성과를 모니터링한 후 영문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지원 등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맞춤  조언  상담자문 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 취업이나 국내·외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