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조직 간 보복 폭행한 조직폭력배 검거
광주경찰청. 조직 간 보복 폭행한 조직폭력배 검거
  • 경찰뉴스24
  • 승인 2022.09.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경쟁 조직원 간 집단 폭력을 행사하고, 이에 보복하기 위해 조직원들을 소집한 2개파 조직폭력배 등 37명을 검거하고, 범행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12명을 구속하였다.

A파 조직원 2명, B파 조직원 등 5명은 ’22. 1월 새벽 광주시 서구 소재 주점에서 술을 마시던 중 시비가 되어 상호 집단 폭행하였고,  같은 날 A파 조직원 2명은 같은 A파 조직원 3명을 소집하여 B파 조직원 1명을 보복 폭행하자, B파 조직원 32명이 흉기를 소지하고 광주시 소재 공원에 집결하였다.

경찰은 사건 당일 경쟁조직 간 폭행, 조직원 집결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여 광주지역 2개파가 범행에 연루된 사실을 확인 후 전담팀을 편성 및 수사에 착수하였고,   6개월 동안 수사를 통해 A파, B파 조직원 등 총 37명을 특정한 후 전국에 은신해 있는 피의자들의 소재를 추적하여 모두 검거하였다.


앞으로도 광주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는  지역 내 조직폭력배들의 불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과 체계적인 관리를 병행하여 조직폭력 범죄에 강력히 대응하여 국민 불안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조직폭력배로부터 범죄 피해를 겪었거나 목격한 경우에는 신고자의 신원을 철저히 보장하고, 피해자 보호 조치를 하고 있으므로 적극적인 신고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