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한국혈액암협회 방문해 성금 전달
의협. 한국혈액암협회 방문해 성금 전달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9.0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혈액암협회 방문해 성금 전달  (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심화되고 있는 혈액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8월 11일 헌혈캠페인을 펼친 데 이어, 2일 오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혈치료가 필요한 혈액암 환우들을 위해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를 찾아 성금과 함께 이번 헌혈캠페인을 통해 소중하게 모은 헌혈증과 함께 혈액암 환우들을 위한 성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의협이 펼친 헌혈캠페인을 통해 의협 임직원들이 헌혈에 먼저 참여했고, 이후 시도의사회로도 확대되었다. 특히, 충북의사회 회원과 가족들이 헌혈에 동참하여 총 96장의 헌혈증을 모았다. 이에, 이필수 의협 회장과 윤석완 의협 부회장이 직접 혈액암협회를 방문해, 그간 모은 헌혈증을 장태평 회장에게 기증했다.

이 자리에서 이필수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관계자가 의협을 방문한 자리에서 코로나19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혈액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헌혈에 앞장섰다. 헌혈증 또한 우리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관에 기증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계속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 많지 않은 성금이지만 혈액암 환우들을 위해 소중한 곳에 써 달라”며, 기증의 배경 설명과 함께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에 장태평 회장은 “최고의 전문가 단체에서 앞장서서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 의협에서 지속적으로 환우들의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 고 화답했다.  

이 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