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조달청,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전북도-조달청,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2.03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3일 도청 회의실에서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함께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조달은 공공기관이 공공성과 혁신성 등이 인정되는 제품을 선도적으로 구매함으로써 공공서비스 수준 향상과 기술혁신을 동시에 촉진하는 조달정책이다.

이번 협약은 전북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도와 조달청은 ▲도내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발굴 및 판로 지원, ▲도내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및 실증지원, ▲도내 혁신조달 우수사례 발굴 및 홍보, ▲도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상품 발굴 및 벤처창업조달상품 후보 평가·추천, ▲도내 벤처창업조달상품 홍보 및 구매 등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게 된다.

송하진 도지사는 “창업‧벤처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이자 성장토대인 판로 개척에 우리 도와 조달청이 힘을 모아야 한다”라며, “기업들이 최선을 다해 만든 제품을 알리고 팔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매출이 오르고 일자리가 생기며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선순환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 지사는 “오늘 협약이 전북 창업‧벤처기업 나아가 전북 경제가 한 번 더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실현 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 내 공공기관을 비롯해 조달업계와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혁신조달 제도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수요를 창출하고, 판로 확보도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창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