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에서 책으로 함께 통(通)한다! 독서 모임 참여자 모집
충북대에서 책으로 함께 통(通)한다! 독서 모임 참여자 모집
  • 경찰뉴스24
  • 승인 2024.03.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교양교육본부 의사소통센터에서는 오는 3월 20일(수)까지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 제5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51기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는 온라인(ZOOM 화상 앱) 및 오프라인(대면 모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책으로 통(通)하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를 통해 자기성찰 능력을 기르고, 논리적 사고와 표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충북대 재학생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8개 팀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데미안(헤르만 헤세)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밀란 쿤데라)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정재승) ▲투명사회(한병철) ▲게으를 수 있는 권리(폴 라파르그)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 ▲호밀밭의 파수꾼(샐린저) 등의 책을 읽고 진행한다. 

각 팀별로 최대 9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은 3월 18일(월)부터 6월 7일(금)까지 각 팀별로 책을 읽은 후 발제문 제출, 토론 주제 선정, 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책의 숲 심플 독서 키트’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독서 모임 활동이 끝나면 개근자 및 우수 활동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한 후 씨앗(CIEAT)으로 신청하면 되고,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의사소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고 전했다.

독서모임 책으로통하다 (충북대학교)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