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에 . . .
국가보훈부·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에 . . .
  • 경찰뉴스24
  • 승인 2024.02.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와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고령의 국가유공자가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오는 16() 오전 1130,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울산공장(울산 동구)에서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과 최철곤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약 1억 원 상당의 국가유공자 개인별 장애와 고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어온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사업 규모를 15천만 원(4가구, 가구당 4천만 원)으로 확대하여 주거환경과 성능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은 국가보훈부가 대상 국가유공자를 선정하면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에서 경제적 지원과 사업수행을 맡아 진행하며, 향후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연간 지원 규모와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연도별 주거환경 개선사업 지원현황 

 

연도

2021

2022

2023

2024

지원규모

1억 원

1.2억 원

1.2억 원

1.5억 원

지원인원

3가구

3가구

3가구

4가구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고령의 국가유공자들께서 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준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에 감사드린다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한 각계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정부와 국민, 그리고 우리 사회 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보훈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