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안전사고 예방 위해 LCC 대표와 긴급 간담회
한국공항공사, 안전사고 예방 위해 LCC 대표와 긴급 간담회
  • 경찰뉴스24
  • 승인 2024.01.22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최근 국내외에서 항공기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 및 항공서비스 제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9일 국내 LCC(저비용 항공사) 대표와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내 7개 LCC 대표가 참여하였으며, 코로나 완화 이후 항공기 운항이 증가함에 따라 빈번해진 항공기 사고의 대책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특히 일본 하네다공항 항공기 충돌 사고, 후쿠오카 공항 유도로 오진입, 버드스트라이크(조류충돌) 등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고 원인을 항공사와 공유하고 항공종사자 안전의식 제고, 비상상황 대비 정기 훈련 등 재발 방지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공사는 겨울철 강풍과 폭설로 인한 대규모 비정상 운항 사태에 대비하여 체객관리 체계 및 여객 안내 강화를 항공사에 요청했으며, 항공기 정시율 제고를 위해 항공기 및 여객 처리 신속화,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주기적 개선사항 발굴 등에 상호협력 하기로 하였다. 특히 여객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되는 설 연휴 기간에 차질 없는 항공기 운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대비를 한층 강화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23~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지방공항 인바운드 유치를 위해신규 국제노선 개설 및 지역 메가이벤트와 연계한 여객 프로모션 공동시행도 논의했으며, 스마트공항 구현을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참여업체 : 에어로케이, 에어부산,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경찰뉴스24 

참여업체 대표
참여업체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