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올해의 경찰영웅 故이강석 경정 흉상 제막식
경기남부경찰청. 올해의 경찰영웅 故이강석 경정 흉상 제막식
  • 경찰뉴스24
  • 승인 2023.12.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이강석 경정의 추모 흉상 제막식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홍기현)은 2023년 12월 14일 15시,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 충의선양탑에서 ‘올해의 경찰영웅’으로 선정된 故이강석 경정의 추모 흉상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의경복무로 경찰과 처음 인연을 맺은 故 이강석 경정은 1996년 순경으로입직하여화성서부경찰서남양파출소장으로근무하던중 

2015년 2월 27일 아침, 엽총 총격으로 사람이 다쳤다는 112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직접 출동해 이미 범인이 쏜 총탄에 맞은 피해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직접 범인과 대화를 시도하던 중 범인의 총탄에 맞아 현장에서 순직하였다.

정부는 당시 이 경정의 숭고한 업적을 기려, 1계급 특진과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하였고, 2016년 제5회 영예로운 제복상 심사위원회는 열정과 고귀한 희생정신으로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동료들에게 귀감이 되는 제복 공무원을 기리는 위민경찰관상 수상자로 고인을 선정하였다. 

이날 제막식에는 故 이강석 경정의 배우자와 두 아들, 형제 등 유가족 12명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최종문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등 경찰지휘부를 비롯해서 주상봉 재향경우회 경기남부 지회장, 중앙경찰학교 교육생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흉상 제막, 헌화 및 추모공연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