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민생 관련 중요 범죄첩보 제출 유공자 경감 특별승진 임용
경북경찰청, 민생 관련 중요 범죄첩보 제출 유공자 경감 특별승진 임용
  • 경찰뉴스24
  • 승인 2023.11.2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경찰청 은 11월 24일(금) 오전 경북경찰청에서 최주원 경북청장을 비롯한 특진 경찰관 및 가족・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 관련 범죄첩보 제출 유공직원에 대한 특별승진 임용식을 개최했다.

특진의 주인공인 경북청 수사과 정희구 경감은 가짜 중고차 사이트를 개설한 후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시세보다 높은 가격으로 차량을 매입할 것처럼 속여 온라인 계약을 진행해 계약금을 입금한 후 ‘차량진단사’를 사칭한 출동책이 사소한 하자를 트집 잡아 수백만원을 감가하거나 2~3배의 위약금을 요구하며 현금을 편취한 플랫폼 이용 중고차 사기 범죄첩보를 제출하여 수사팀에서 19명(구속4명)을 검거토록 했다.  

또한 폐기물업체 대표, 조직폭력배, 전직 공무원 등이 공모하여 위탁받은 폐기물(슬러지)을 정상적인 공정과정을 거친 비료인 것처럼 속여 농지에 매립함으로써 농민들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한 범죄첩보를 제출하여 20명(구속5명)을 검거토록 하는 등 범죄첩보 총 47건을 제출하여 수사팀에서 총 128명(구속16명)을 검거하는데 기여하였다.

경북경찰청 ‘범죄첩보 수집분석팀’에서는 조직폭력 범죄, 중고차․전세 사기, 마약 범죄 등 민생 관련 범죄첩보를 집중적으로 수집하여 민생현장에서의 국민의 애로와 고충을 신속히 해결해 줌으로써 평온한 일상 회복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