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항공훈련센터,항공사 맞춤형 조종사 1천명 배출
한국공항공사 항공훈련센터,항공사 맞춤형 조종사 1천명 배출
  • 경찰뉴스24
  • 승인 2023.11.09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항공훈련센터에서 양성한 항공기 조종사 제트비행전환 교육과정 수료생이 교육기관 개소 이래 1천 명을 넘어섰다.

공사는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8일 항공훈련센터에서 개최했으며, 행사에는 교육과정 수료 후 국적항공사에 취업한 현직 조종사, 국내 국적항공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항공훈련센터의 미래 성장과 발전을 기원했다.

한국공항공사 항공훈련센터는 항공조종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항공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6월 개소했으며, 국가 주도의 대규모 초기 투자를 통해 최신형 훈련기·훈련용 시뮬레이터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과 국적 항공사 기장 출신의 베테랑 교관진을 보유하고 있다. 

‘제트비행전환과정’은 항공 관련 대학이나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프로펠러 항공기 조종 자격을 취득한 후, 항공사 부기장이 되기 위해 제트엔진 항공기에 대한 조종 자격을 얻는 필수교육과정 중 하나로, 공사의 항공훈련센터에서는 국내‧외 타 훈련기관 대비 낮은 비용으로 수준 높은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공사는 매월 20여 명의 제트비행전환과정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희망자는 항공훈련센터 홈페이지(www.kacpilot.kr)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경찰뉴스24

맞춤형조종사배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