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 살해 후 태국 도피자 인터폴 공조로 검거 피의자 구속 송치
택시기사 살해 후 태국 도피자 인터폴 공조로 검거 피의자 구속 송치
  • 경찰뉴스24
  • 승인 2023.11.0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경찰서(서장 이영도)는 지난 10. 23일 자정 무렵 광주에서 택시에 승차하여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던 중, 아산시 탕정면 국도상에서 택시 기사를 살해하고 차량과 금품 등을 강취한 뒤 태국으로 달아났다가 인천경찰청, 광주경찰청, 경찰청 인터폴 국제공조과, 태국경찰주재관 등과 신속하고 긴밀한 공조로 범행 11시간 만에 태국공항 입국장에서 검거되어 국내로 송환하였던 피의자 A씨(44세,남)를 11. 3일 검찰에 구속 송치한다고 밝혔다. 

지난 10. 23. 새벽 ‘자동차 전용도로 옆에 사람이 엎어져 있다’라는 112신고 접수하고 현장 임장한 결과, 피해자가 불상자에 의해 살해되었을 것으로 판단되어 신속히 수사로 전환하고, 피해자가 광주광역시에서 거주하는 ‘택시기사’라는 사실과 피해자 소유 택시의 최종 위치가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에, 피의자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하였을 가능성이 있어 인천경찰청, 인천국제공항경찰단, 경찰청 인터폴국제공조과를 통한 태국경찰주재관 등과 신속하고 긴밀한 공조로 범행 11시간 만에 태국 스완나폼공항 입국장에서 피의자의 신병을 확보하고, 다음날 24일 피의자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하였다.

경찰관계자는 피의자를 11. 3.(금)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에 송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