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4년간 해외 도피’ 인터넷 물품 사기 피의자 필리핀 현지에서 검거·송환
경기남부경찰청. 4년간 해외 도피’ 인터넷 물품 사기 피의자 필리핀 현지에서 검거·송환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9.26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환장면 (경기남부경찰청)
송환장면 (경기남부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 은 2019년 4월경부터 ’23년 4월경까지 인터넷 사기 범행을 공모한 뒤,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한다고 속여 선입금을 받는 수법으로 피해자 1,130명으로부터 약 3억6천만 원을 편취한 피의자 2명을 상습사기 혐의로 검거‧구속하였다.

경찰은 수건의 동일 피해 사건을 접수하여 수사에 착수하였고, 끈질긴 추적 끝에 필리핀 현지에서 사기 범행을 지속한 피의자 2명을 검거하였다.

피의자들은 경찰의 추적·검거를 피하기 위해 ’19년 4월 필리핀으로 동시 출국한 후 현지 환전책과 국내 공범들을 포섭하였고, 주로 필리핀 현지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한국인을 대상으로 물품 사기 범행을 4년여간 지속하였다.

경찰은 전국 1,000여건에 달하는 동종의 미제사건 기록으로부터 과거 수법, 공모관계 등을 면밀히 분석한 끝에 주요 피의자 2명을 특정하였고 인터폴 추적단서 하달에 따른 수사를 진행하였고, 필리핀 경찰 등과 공조 수사를 통해 이들의 소재지를 확인 후 피의자 모두를  현지에서 검거하였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