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전북 고창군에서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 실시
한국소비자원, 전북 고창군에서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 실시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9.06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고창에서 이동상담
전북고창에서 이동상담

  한국소비자원은 9월 6일(수)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전라북도, 고창군,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이동 상담과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법」과 「건강기능식품의 이해」에 대한 교육과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건강진단 및 장수사진 촬영을 제공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한 휴대폰·밥솥 무상수리  사용이 어려운 소형 폐가전을 수거하는 자원 순환 환경 보전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아울러 고령자와 장애인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운영했다.

‘고창군립체육관 주차장’에서는 국내 자동차 5사가 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했고,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 검사와 함께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운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행사가 고창군 어르신들의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수도권에 비해 취약한 지방소비자 권익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