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영 의원, 중증 응급 정신의료 무엇이 문제인가?
신현영 의원, 중증 응급 정신의료 무엇이 문제인가?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4.18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4월 19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중증 응급 정신의료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민의힘 조명희 국회의원과 공동주최하며, 대한의사협회가 주관하고, 유튜브 신현영TV에서 생중계한다. 

이번 토론회는 중증 응급 정신의료에서의 문제점을 돌아보고, 함께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발제는 “정신응급의료와 사회적 안전망”을 주제로 손지훈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교수가 담당하고, 두 번째 발제는 “중증정신질환 치료 기반의 붕괴 위기와 그 해결 방안”을 주제로 이병철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보험이사가 진행한다.

좌장은 이동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책연구소장이 맡고, 사회는 안유석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운영부위원장이 담당한다. 전성훈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이화영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법제이사, 김영희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정책위원장, 전명숙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장이 지정토론으로 나선다. 

신현영 의원은 “중증 정신질환자는 병마와도 싸워야 하지만, 매우 부정적인 사회인식도 극복해야 한다.며 우리 사회가 정신질환자를 부정적인 인식 속에 방치한다면 어둠 속에서 계속 더 깊게 병들어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