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전국최초 광역단위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추진 「민·관협의체」 발족
대전광역시, 전국최초 광역단위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추진 「민·관협의체」 발족
  • 경찰뉴스24
  • 승인 2022.07.25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민관협의체 / 제공: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지역사회통합돌봄 민관협의체 / 제공: 대전광역시

대전시는 25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 민·관협의체 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택구 행정부시장, 지용환 보건복지국장, 류진석 충남대학교 교수 등 민·관협의체 위원 21명이 참석했다.

조례제정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된 회의는 위원 위촉식, 부위원장 및 분과위원장 선임, 타 시도와 대전시 지역사회통합돌봄 시범사업 및 향후 계획 설명과 질의응답,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민·관협의체는 지난해 제정된 대전광역시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조례에 근거하여 설치되었으며, 대전시 행정부시장, 대전시와 5개 자치구 관련부서 국·과장 7명, 대학 교수 등 학계 11명, 복지관협회장 등 민간전문가 11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되었다.

민·관협의체는 앞으로 통합돌봄의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에 대한 심의, 통합돌봄지원센터 설치, 운영에 관한 사항 등 대전의 통합돌봄에 대한 전반적인 심의·조정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이번 위원회 개최로 대전의 통합돌봄 발전을 위해 민·관이 한자리에 모여 뜻을 같이 하는 자리가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돌봄에 대한 수요 및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사람중심,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돌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지역사회통합돌봄 민·관협의체가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대전시는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에 전국 광역단위 최초로 5개 자치구가 모두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3년부터 본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중·장기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