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청주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제9회 청주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 경찰뉴스24
  • 승인 2022.06.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지난 20일 제9회 청주시 시민대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지역사회부문, 문화예술부문, 산업경제부문, 사회복지부문의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청주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산업경제, 사회복지의 5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을 선정‧수여하는 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최종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지역사회부문 남기용 씨 △문화예술부문 이종달 씨 △산업경제부문 김선겸 씨 △사회복지부문 조영미 씨가 선정됐다.   지역사회부문을 수상한 남기용 씨는 도농상생의 선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주민에 의한 청주‧청원 통합을 이끌고 시정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 공적이 인정됐다.

문화예술부문의 이종달 씨는 청주국악협회와 충북국악협회원으로 활동하면서 국악인구 저변확대는 물론 회원 화합을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정통 국악인의 조기 발굴과 육성을 통해 청주시 국악 창달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했다. 산업경제부문을 수상한 김선겸 씨는 28년간 견실하게 중소기업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청주시 기업인협의회장으로 기업인 사기 진작과 청주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회복지부문을 수상한 조영미 씨는 1만시간이 넘는 자원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농촌지역에 일손이 필요한 곳에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농사일을 거들어줬으며 직접 배추농사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주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돌본 공적이 우수하다고 인정받았다.

설용돈 기자     우승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