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 경찰뉴스24
  • 승인 2022.05.2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카드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카드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카드 매출액을 포함한 지난해 연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며 카드 매출액의 0.8%, 최대 240만원까지 전액 지원된다.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다음달 7일부터 사업장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익산시 임시청사 소상공인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등을 준비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공고일 전 폐업자나 지역신용보증재단법상 보증·재보증 제한업종인 유흥·사행성 업종, 금융·보험 관련 등 일부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민원인의 구비 서류를 간소화하기 위해 기존 카드수수료 신청 시 제출해야 했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카드매출액 자료는 국세청과의 협의를 통해 제공받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신청인은 사전에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를 반드시 마무리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이나 소상공인 지원사업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민원콜센터로 하면 된다.

유봉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