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뉴딜기업 펀드자금 147억 원 유치 지원...
경남도, 뉴딜기업 펀드자금 147억 원 유치 지원...
  • 경찰뉴스24
  • 승인 2022.04.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는 창원시에 소재한 뉴딜기업인 전기차 충전기 제작업체 ㈜모던텍이 147억 원의 수도권 펀드 운용사의 자금을 확보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경제·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뉴딜분야 기업에 투자하는 정책형 뉴딜펀드, 중소·벤처기업 투자하는 벤처펀드 등의 펀드자금이 본격적으로 도내 뉴딜기업으로 유치되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현재 정부는 뉴딜분야 등 기업투자를 위해 지난해부터 5년간 매년 4조원 규모의 정책형 뉴딜펀드와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위한 올해 2조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하여 투자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경남을 포함한 비수도권 펀드자금 투자비중은 약 20%내외 수준으로 수도권 편중 현상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경남도는 지난해부터 수도권에 집중된 펀드자금의 도내 유치를 위하여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투자유치기업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수도권 투자설명회와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펀드자금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도내 기업인 ㈜모던텍은 수도권 소재 운용사로부터 147억 원의 펀드자금 투자에 처음으로 성공했다. 또한 농수산물 유통기업, 전기차 관련기업 3개사도 수도권 운용사와 130억 원 규모의 펀드자금 유치에 대해서는 협의 중에 있다.

국휘원 기자   윤종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