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해양경찰청,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경찰뉴스24
  • 승인 2021.12.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지난 9일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앙부처‧시도 교육청·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 채용‧공직 전문성 △ 인적자원 개발 △ 근무혁신 △ 포용적 인사 등 4개 분야에서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정부의 인사혁신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총 76개 기관에서 146개의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출품하였다.
해양경찰청은 채용·공직 전문성 분야에 선박운항 전문교육을 이수한 해·수산계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찰관(순경) 채용제도 신설 사례를 제출하였다.  고등학교에서 전문교육을 통해 해양전문가로 육성된 젊은 인재 채용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업무 전문성과 인적 다양성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는 해·수산 분야 우수인재 유인 강화 및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양경찰청은, “이번 제도는 국민이 부여한 조직미션 완수와 우리 사회가 당면한 청년실업이라는 문제해결을 함께 고민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바다안전을 책임지는 중앙행정기관으로써 여러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해양경찰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