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2021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수상작 시상식
해양경찰청, 2021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수상작 시상식
  • 경찰뉴스24
  • 승인 2021.12.0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경찰청·소방청·특허청과 김민철·김승남·윤재갑·이철규·홍정민·오영환 국회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1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수상작 시상식이 12월 6일(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재난·재해, 사건·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의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해양경찰청·경찰청·소방청 공무원들이 총 926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였고, 현장 활용가능성과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총 24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전시했다.  대상인 국회의장상은 이천소방서 정희수 소방위의 기존에 사용이 불편하고 비싼 화약식 마취약액 발사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압축가스를 추진력으로 사용하는 ‘압축가스를 이용한 충전형 발사체’가 수상했다.

금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김원규 경사의 수중 수색 및 구조 활동 시 잠수용 후드 외에 헬멧을 추가로 착용해야하는 불편함과 착용시간 증가를 개선하기 위하여 머리 덮개와 안전모가 일체형으로 제작된 “수중 구조 헬멧”과     충남경찰청 김태훈 경사의 “레이저 조명과 트릭아트 기법을 활용한 원터치 다기능 안전표지판”이 공동 수상했다.   한편, 해양경찰청 단체상은 아이디어 제출수가 가장 많은 해양경찰연구센터가 수상을 하였다.

우승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