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년 제42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 개최
부산시, 2021년 제42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 개최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9.30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101일 오후 3시 수영구 망미동 비콘그라운드에서 부산시가 주최하고 상지E&A/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허동윤 회장)가 주관하는 42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은 올해 도시와해양의 이중주라는 대주제 아래 총 세 차례 개최된다.

지난 5월 첫 번째 포럼(41)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부산대학교 정재훈 교수가 사회를 맡아 해양문화관광도시와 월드엑스포라는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부산 발전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행사는 김민수 부산시 총괄건축가의 영상 축사 한국해양대학교 구모룡 교수의 해양도시 부산의 해양문화와 월드엑스포2030’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종합정책연구본부 홍장원 박사의 해양수도와 해양친수·관광문화발제 부산일보 최학림 선임기자, 부경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양위주 교수가 참여하는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해 실시간 댓글로 질문과 의견을 올리면서 소통할 수 있다.  김민수 부산시 총괄건축가는 북항 일원이 진정한 수변문화도심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해양관광도시와 2030월드엑스포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매우 의미 있고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밀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국휘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