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친환경사업 빙자 유사수신 사기 일당 검거
충남경찰청. 친환경사업 빙자 유사수신 사기 일당 검거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9.2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찰청(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은  전국일원에서 멸균 공기정화기(코로나 박멸) 및 이동형 친환경 고형연료화 사업을 빙자하여 시민들에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투자금의 10%10년간 지급해주고, 투자자 유치시 10%의 추천수당을 주겠다고 속여 전국 1,234명으로부터 총 226억 원 상당의 투자금을 교부받아 편취한 C사 대표 A씨등 2명을 검거(구속)하고, 공범 모집책 16명을 추가 검거(불구속)하였다고 밝혔다.

피의자들은 친환경사업을 통해 향후 정부의 보조를 받을 수 있는 유망한 사업이라며 홍보를 하였으나, 사실은 특허 출원이나 제품관련 사업실적도 없는 허위 과대 홍보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더욱이 피의자들은 모집된 투자금을 사업과 관련한 수익사업에 사용하지 않은 채, 총 모집금액의 절반이상인 130억 상당을 배당금과 각종 수당으로 지급 하는 등 일명 돌려막기형식으로 자금을 운영하였으며, 나머지 100억 원상당은 피의자들이 개인 생활비등 사적용도로 모두 나눠 소비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경찰은 단기간 고수익의 배당금과 원금을 보장하는 형식의 투자 유치는 대부분 사기성 유사수신일 가능성이 큰 만큼 이에 국민들이 현혹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한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