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2022학년도 고입전형 종합설명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2022학년도 고입전형 종합설명회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9.1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여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913()부터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 실시하는 온라인 고입전형 종합설명회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모든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있도록, 4가지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여 맞춤식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주제는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교육감 선발 후기 일반고 전형 안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이다.

 

특히 올해는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영상을 PPT 음성 강의 방식에서 인포그래픽 기반 모션 그래픽 방식으로 변경 제작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진학지도 경험이 풍현직 교장·교사, 장학사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전형 일정, 자주 묻는 질문 등 전형별 상세 내용을 설명한다.

박옥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