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
인천시,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7.12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청년취업공작소’와 연계해 관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8월 11일(수)까지‘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정보이론, HTML/CSS/JAVA,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 응용개발 등 실제 개발자 직무 수행에 필요한 강의들로 구성됐으며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에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다양한 공간정보 관련 사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웨이버스의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교육생에게 현직 종사자들과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중점적으로 강화시킬 계획이다.

전문교육과 함께 팀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GIS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해보는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인천에 소재한 학교 졸업생에 해당하는 청년구직자로 IT 관련 분야 전공자 혹은 타 기관 등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산업인 공간정보산업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직무경험 위주의 교육으로 IT 핵심인재 양성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것”이며“청년층의 자기주도적 구직활동 촉진으로 인천지역 내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유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