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시의회-공무원노조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청주시-시의회-공무원노조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5.1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로 혈액 수급 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청주시, 청주시의회,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청주시지부가 헌혈에 앞장서며 지역민의 동참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청주시 등은 11일 오전 10시 청주시청 광장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행사를 갖고 헌혈 수급을 통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공동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류재홍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청주시지부장이 함께 혈액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이번 캠페인은 각 기관이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서 벗어나, 시민 안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기 속 공동 대응을 통해 혈액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손을 맞잡는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모두의 역할은 견제보다는 상생과 협력의 길이 우선인 만큼, 혈액 안전망 구축에 함께 앞장서겠다”며“시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충진 청주시의회장도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시민들이 헌혈에 주저하고 있다”며“헌혈은 위생 방역이 철저해 감염 우려가 없는 만큼, 수혈이 시급한 환자들을 위해 시민들의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청주시는 청주시의회, 청주시노조와 함께 공직사회가 선도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주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설용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