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1년 「지역창업체험센터」 선정
(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1년 「지역창업체험센터」 선정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3.0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이 2년 연속 ‘부산광역시 지역창업체험센터’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와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지역창업체험센터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지역기반 융합디자인 창업체험교육을 제공하여 도전정신 함양을 통한 창업가 정신의 교육,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개발 및 미래 사회적 기여도를 높일 수 있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전년도에는 ‘디자인 창업 프로젝트 과정’ 등 5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목표 교육인원을 127% 초과 달성한 총 2,877명이 교육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1년에는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융합능력을 배양하고, 산업을 이해하는 「4.0 디자인씽킹 과정」, ▲ 폐자원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 창조 및 지구와 사회에 친화적인 브랜드 제안을 체험해보는 「업사이클링 메이커스 과정」, ▲ 창업에 필요한 스토리텔링과 아이디어 피칭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학습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콘텐츠 스토리텔링 과정」, ▲ 창업 관련 동아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계별 심화교육을 통해 구체적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체험뿐만 아니라 사업 아이템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도 함께 탐구해보는 「비즈니스모델캔버스 과정」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디자인융합특화창업체험센터의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부산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6월과 7월은 구군별 진로 박람회 및 창업 관련 행사에 ‘온라인(비대면)’으로 참가할 예정이며, 9월과 10월에는 ‘제2회 부산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에서 신청 가능하다.

국휘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