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지역병원장 간담회 개최
대전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지역병원장 간담회 개최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2.1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비하여 지역병원장과 회의를 하고 있다. / 자료제공=대전광역시청

 대전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의료인력 참여와 이상반응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대전시장 주재 병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예방접종센터 의료인력과 관련 정부안에 따르면 센터당 1개팀 운영 시 의사 4명, 간호사 8명이 필요하며, 최대 4개팀이 운영될 경우 의사 16명, 간호사 32명이 필요하게 된다. 

 이와 관련 각 지자체에서는 의정협의체를 구성하여 예방접종센터에 투입될 의료인력 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의사의 장기 채용이 불투명하여 큰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에 대전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에서는 시장 주재 지역병원장 회의를 긴급 개최하게 됐으며, 지역 10개 병원장,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간호사회장 등이 참석하여 예방접종을 위한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 발생시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관련한 대책을 논의하였다.

 *참석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건양대학교병원장, 성모병원장, 을지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장, 대전선병원장, 대전보훈병원장, 유성선병원 부원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장, 한국병원장,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대전광역시 간호사회장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예방접종센터에 대한 의료인력 지원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추진단과 병원장 간 다양한 의견이 오간 결과 병원 내부적으로 의료공백이 발생 되지 않는 방안을 검토하여 의료인력 지원에 적극 동참 하겠다는 의견을 모았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백신의 성공적 예방접종을 위해 지역의료계의 참여와 협력병원으로 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지역의료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