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분야 창업 지원사업 우수팀, 특허 출원 신청
미래 자동차분야 창업 지원사업 우수팀, 특허 출원 신청
  • 경찰뉴스24
  • 승인 2021.02.0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미래 자동차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하 한림원)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사)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대구광역시가공모를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한 8개팀은 약 4개월간 한림원 소속 1인 멘토의 지원과 교육을 받은 후, 10월에 열린 창업캠프 워크숍에 참가해 최종 평가를 받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에게 시상이 이루어졌다. 특히, 한림원은 우수팀 시상에 그치지 않고 상위 2개 팀에 특허출원까지 지원해 청년들의 창업을 위한 실질적 기반을 마련했다.

최우수팀인 대구가톨릭대학교 ‘VICWON’팀은 ‘문콕(차문 손상)문제 해결’과제로, 우수팀인 금오공과대학교 ‘금오4인’팀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승하차 안내등’에 대한 과제로 특허출원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특허출원 신청일: 최우수상 VICWON팀(2021.01.18.) / 우수상 금오4인팀) 

VICWON’팀의 리더인 대구가톨릭대학교 최정룡 학생은 “평소 친구들과 자동차에 대해 상상해오던 것을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는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며, “특히 김중희 멘토님(한림원 부회장, 전. 국민대 교수)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에 막연한 아이디어를 단기간에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지역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한림원의 노하우가 만나 상승효과를 내고 있다”며 “이러한 도전들이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청년 대상 지원사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