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난임 부부 지원대책 적극 추진
부산시, 난임 부부 지원대책 적극 추진
  • 경찰뉴스24
  • 승인 2019.04.1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17. 16:00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오거돈 시장 직접 주재, 난임 지원 대책 방안을 위한 전문가 관계자 합동회의 개최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초저출산대책의 일환으로 난임 부부를 적극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부산시는 4월 17일 수요일 오후 4시 12층 소회의실에서 오거돈 시장이 직접 주재하는 ‘부산시 난임 지원 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는 정부지정 난임 시술 의료기관 대표와 16개 구․군 보건소장 등이 참석하여 난임 부부 문제해결을 위한 지원 대책을 논의하였다.

 이는 지난 11일 「OK1번가 시즌2」 시민청원에 접수된 난임 부부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원에 대한 오거돈 시장의 직접 답변에 이은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개최되었다.

 부산시는 먼저 시민청원에서 제안된 ▲건강한 임신을 위한 사전검사 지원과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16개 보건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키로 하고 ▲난소나이검사·정액검사는 여러 임상증상을 해석해야하는 전문 분야임을 감안, 전문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아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중앙부처에 건강보험 적용 건의와 재정지원 등 협의를 요청하고, 바우처 지원 방안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보건소에서 난임 주사제를 투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당장은 전문 인력 확보와 안전성에 문제가 있어, 부산지역 일반 산부인과와 난임 의료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대상자들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와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부산은 합계출산율 0.9명으로 서울 다음으로 출산율이 낮다. 그동안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은 인식하였으나 아이를 간절히 바라는 분들을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했는지 책임감과 반성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관련 유관기관들과 경계 없는 협력을 통해 신속한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