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구 꿈드림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대전'유성구 꿈드림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 경찰뉴스24
  • 승인 2019.04.16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서정)은 대전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센터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는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스마트교실 운영과 취업을 위한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13일 꿈드림은 2019년 1차 검정고시가 있었던 둔산초등학교와 둔원중학교, 탄방중학교를 방문해 대전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시험을 응원하였다. 청소년들의 검정고시를 응원하기 위해 대전 지역 3개 꿈드림(대전시, 서구, 유성구)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시험장에 모여 시험의 준비물을 살뜰히 챙겨주었다. 이날 꿈드림은 파리바게트(충청지회 대전지부)에서 후원해준 간식과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로부터 지원받은 따뜻한 도시락 그리고 유성경찰서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한 필기도구를 나누어 주며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꿈드림은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과 교육지원을 위한 상담및 무료로 이용 가능한 활동 프로그램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도록 돕는 꿈드림 서비스를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도록 홍보하기도 했다.

 꿈드림은 8월에 있을 2019년 제2회 검정고시는 물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검정고시 응시생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대전유성 꿈드림센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