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부산을 알린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부산을 알린다
  • 경찰뉴스24
  • 승인 2019.02.19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사장 유재수)은 2월 17일부터 24일까지 7박 8일간 부산 청소년교육단(이하 ‘교육단’)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부산소재 해연중학교와 골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20명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단은  수라바야 청소년과의 상호교류   학교 및 기관 방문   청소년교육포럼 참가   한국과 부산 소개   부산-수라바야 자매결연 25주년 기념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수라바야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수라바야 중고등학생 1,000여명이 참가하는 ‘청소년 아트페스티벌’에서는 부산청소년들이 태권도 및 K-pop, 한국전통공연을 선보이며 민간 외교관으로서 도시외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수라바야 청소년 교류활동을 홍보하기 위한 Fun Video 대회도 개최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부산 청소년교육단 파견을 통해 부산의 청소년들이 양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제 감각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13년째 이어져 오는 청소년 교류를 통하여 양 도시의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는 2월 부산 청소년교육단의 수라바야 파견과 7월 수라바야교육단 부산초청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