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한 「제7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마무리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생활에서 경험한 불편 사항 및 제도 개선 의견에 대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자 실시했으며, 응모과제는 총 214개였다.
주제 적합성, 정책 효과성 등을 고려한 전문심사단의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6개가 선정됐다. 대상에는 ‘제로 당류 제품의 표기 개선’ 과제가, 최우수상에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 사용기한 오인방지를 위한 표시규정 개선’과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중고 침수 차량 구매 사기 방지안’ 과제가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 우수상 5명(팀)과 장려상 8명(팀)이 입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소비자원장 표창이 소정의 상금과 함께 전달된다.
우승구 기자 박옥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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