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2024학년도 입시설명회
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2024학년도 입시설명회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5.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설명회 

 대전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2024학년도 입시설명회(Dream을 향한 입시 로드맵)를 5월 9일 오후 2시 충남대학교 DSC홀에서 진행했다. 이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적협동조합 청소년하임, 한밭청소년문화재단, 에듀윌, DSC지역혁신플랫폼이 공동주최하고 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을 맡아 대면·비대면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8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였다. 
  
본 입시설명회는 검정고시 결과를 이용한 입시 로드맵, 검정고시 과목별 공부법과 수능 선택별 학습전략&대학전공과 계열의 이해라는 주제로  DM교육연구소 이태경 대표이사가 직접 강의 했다. 

이날 주관을 맡은 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박성현 센터장은 ”인구수의 감소로 대학교 입학 예정 학생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학교 밖 청소년들은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현상이 있다. 학생 대상 입시설명회는 자주 접할 수 있지만, 학교를 떠난 학교 밖 청소년은 대학 진학 상담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학교 밖 청소년센터 선생님들도 입시 전문가가 아니라 답답했는데 이번 입시설명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공동주최자인 한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 송영동) 김정자 사무국장은 ”2023년부터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봉사한다는 생각으로 대전시 서구 학교 밖 청소년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데 이번 입시설명회에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진지하게 강의를 듣는 모습이 새롭고 놀라웠다.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일에 부족함이 없도록 법인 차원에서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청소년하임 이해경 이사장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과 지역사회 관심이 예전에 비해 많이 나아지고 있다. 특히, DSC지역혁신플랫폼은 학교밖청소년 대상 대학생 전문 멘토링을 진행해주고 있는데 만족도가 높고  ㈜에듀윌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동영상과 교재를 쉽게 구입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보급하고 있다. 이번 입시설명회 도움 요청에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대전시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꿈드림 센터는 대전시센터(042-222-1388), 유성구(042-826-1388), 서구(042-527-1388)  3곳이 운영중에 있으며 만9세 – 24세 학업 중단 및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대전광역시 특화사업으로 꿈키움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우승구 기자     김인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