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새내기 의사들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
의협. 새내기 의사들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
  • 경찰뉴스24
  • 승인 2023.02.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올해 의사면허를 취득하는 새내기 의사들을 대상으로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 자리를 오는 7·10·11일 3차례에 걸쳐 의협회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의협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는 새내기 의사들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회차마다 250여명의 새내기 의사들이 참석하게 될 환영식 및 OT에서는 대한의사협회의 전반적인 현황, 의료관련 제도와 법령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각 분야 전문가와 선배들로부터 듣는 다양한 의료현장 경험담 등 알찬 순서들이 진행된다.

이필수 회장의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의사협회’ 주제의 강의를 비롯해 ‣대한의사협회 소개 및 연혁(조직과 비전):이현미 총무이사 ‣대한민국에서의 진료행위와 보험구조에 대하여:조정호 보험이사 ‣“내면내지(내 면허 내가 지킨다)”-의료법령 위반 사례 중심:전성훈 법제이사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와 함께  2/7(화) 정글의 법칙(병원밖 의사):조인산 에비드넷 대표이사  2/10(금) 어느 영상의학과 의사의 창업 도전기:이은솔 메디블록 대표이사   2/11(토) 슬기로운 인턴생활: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장 등 선배들로부터 듣는 다양한 진로 이야기도 프로그램에 포함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경찰뉴스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